본문 바로가기
IT 정보

캘릭스(CALYX)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4세대 케이스 구매후기 (내돈내산)

by nicemeanin 2023. 4. 16.

최근에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.

 

2023.04.15 - [IT 정보] -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4세대 (M2칩) + 애플펜슬 2 개봉기! (내돈내산)

 

아이패드 프로 11인치 4세대 (M2칩) + 애플펜슬2 개봉기! (내돈내산)

생애 두 번째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. 이전에 아이패드를 구매한 이유가 회사 업무용이었다면, 이번에 구매를 하게 된 이유는 순전히 개인 여가용(?)이었습니다. 블로그 포스팅, 사진 및 영상

nicemeanin.tistory.com

 

케이스와 필름을 추가로 주문하였는데, 캘릭스(CALYX) 더원을 선택했습니다. 

 

더원 케이스 패키지
[ 더원 케이스 패키지 ]

 

1. 구매시기 : 4월 초
 
2. 구매처
CALYX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(최저가,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가 가능한 점, 강화유리 필름을 무료 증정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)
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calyx-x/products/7937444995

 

캘릭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5세대 4세대 3세대 11인치 마그네틱 분리 폴리오 케이스 : CALYX

[CALYX] 프리미엄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캘릭스(CALYX)

smartstore.naver.com

 

3. 이 케이스를 선택한 이유

  • 가로・세로 거치 가능 (가로 버전은 영상, 세로 버전은 책 읽기에 용이)
  • 여러 각도 조절이 가능 (콘텐츠를 보는 용도와 애플 펜슬로 작업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)
  • 애플펜슬 수납이 가능하고 보호가 튼튼한 부분
  • 쉽게 싫증이 나지 않기 위해 블랙 색상 선택  

 

4. 구매 시 걱정한 부분

  • 케이스를 씌운 애플 펜슬을 아이패드 케이스에 수납했을 때도 충전에 이상은 없을까?
  • 마그네틱 케이스가 가로・세로 버전으로 단단하게 지지가 가능할까?
  • 증정품으로 배송되는 강화유리 필름은 너무 얇아서 보호 기능이 떨어지거나, 애플 펜슬 인식률이 약하지 않을까?

 

제품을 수령하고, 하나씩 살펴봅니다.

케이스 패키지 뒷면엔 이렇게 케이스에 대한 특징 및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.

(마그네틱 부착, 360도 회전 가능, 자동 ON/OFF, 충전이 가능한 애플 펜슬 보관함,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사용할 것 등)

 

패키지 뒷면
[ 패키지 뒷면 ]

 

케이스 씌운 앞면
[ 케이스 씌운 앞면 ]

 

케이스를 씌우면 뒷면은 투명이라, 아래 사진과 같이 아이패드 고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보입니다.

카메라 부분은 보호캡이 들어 있어 안전하게 감싸줍니다. (보호캡은 두 종류가 들어 있고, 기종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) 

 

케이스를 씌운 뒷면과 카메라 보호 부분
[ 케이스를 씌운 뒷면과 카메라 보호 부분 ]

 

앞의 커버를 열면 오른쪽에 애플펜슬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.

 

앞 커버를 열었을 때
[ 앞 커버를 열었을 때 ]

 

펜슬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는 수납공간이 조금 좁습니다. 하지만 케이스 재질 자체가 딱딱한 하드 커버는 아니라 살짝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수납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.

 

펜슬 수납
[ 펜슬 수납 ]

 

펜슬을 꺼낼 때는 측면에  구멍이 있어, 해당 부분에 손가락을 집어넣고 누르면 펜을 손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.

 

펜슬 꺼낼 때
[ 펜슬 꺼낼 때 ]

 

투명케이스를 씌우고 나면 아래 거치대의 동그란 부분 'Magnetic'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에 갖다 댑니다. 자석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딱 붙게 됩니다.

 

자석 부분
[ 자석 부분 ]

 

문서를 작성하거나, 독서를 할 때는 세로 거치가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. 반대로 영상을 볼 때는 가로 거치로 사용하면 됩니다.

 

세로 거치가로 거치
[ 세로 거치와 가로 거치 ]

 

증정품으로 온 강화유리 필름도 살펴봅니다.

9H 경도로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입니다. (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스크래치를 보호하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.)

 

 강화유리 필름 1 강화유리 필름 2
[ 강화유리 필름 ]

필름을 씌웠을 때, 펜슬 인식률은 좋습니다. (펜슬 인식률이 떨어지면 종이질감 필름을 씌워야 하나 고민했는데, 그럴 필욘 없을 것 같습니다.) 

 

강화유리 필름 펜슬 인식 테스트
[ 강화유리 필름 펜슬 인식 테스트 ]

 

5. 결론

  • 케이스를 씌운 애플 펜슬을 아이패드 케이스에 수납했을 때도 충전에 이상은 없을까? -> 충전은 아예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식이 조금 느림 (다만 이것은 케이스 문제가 아니라, 패드와 펜슬 양쪽 다 케이스를 씌웠을 때 충전이 잘 안 된다는 리뷰가 많아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듯함.)
  • 마그네틱 케이스가 가로・세로 버전으로 단단하게 지지가 가능할까? -> 가로・세로 버전 둘 다 단단하게 지지 가능
  • 증정품으로 배송되는 강화유리 필름은 너무 얇아서 보호 기능이 떨어지거나, 애플 펜슬 인식률이 약하지 않을까? -> 필름은 너무 얇지 않고 보호기능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. 인식률 좋음

 

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.

 

이 글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. 리워드와는 무관하며, 제품 구매 후 개인적인 느낌을 기재하였습니다. 내용에 지식적 오류가 있을 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 :)

댓글